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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사례관리
지역 내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장애인 및 가족을 발굴하고, 장애인의 참여와 강점을 중심으로 이용자의 역량강화 및 공식, 비공식자원 연계를 통한 종합적인 사례관리 실천
서비스 과정
• 신청 -> 접수 -> 사례관리사정 -> 사정회의 -> 통보 및 동의 -> 서비스제공(계획/연계/과정기록) -> 평가 및 점검 -> 종결 및 사후관리
서비스 내용
• 아웃리치, 의뢰, 내부스크리닝을 통한 대상자 발굴
• 이용자의 적극적 참여유도와 강점관점 실천을 통한 이용자 역량강화
• 지역의 공식·비공식자원을 활용, 복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(솔루션) 실시
• 질병, 사고 등 긴급한 사유로 생계가 어려운 대상자 긴급지원 및 자원연계
서비스 현황
서비스 현황 안내
구분 |
19년 |
20년 |
21년 |
22년 계획 |
사례관리 |
21명 |
20명 |
27명 |
24명 |
안내
담당자 |
맞춤형복지팀 조영숙 사회복지사 |
문의 |
054) 859-9716 |